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과 범위 전국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해요. 지원금 신청이나 집 매매 같은 큰거래를 하실때 정말 여러가지 서류들이 필요한데요? 저같은 경우는 이번에 이사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지원금을 받기위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과정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해 고생을 한적이 있어요.
다른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저처럼 고생을 하지않으셨으면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. 그럼 저와 함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실까요~?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하기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하기
저는 다음 검색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사진을 올렸지만, 국가 공영기관의 경우 어떤 검색엔진을 사용하셔도 같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어요. 위의 사진처럼 ' 민원24 ' 혹은 ' 정부24 ' 를 검색하시면 검색창 아래 가장 상단에 보이는 ' 정부24 ' 를 클릭해주세요.
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은 ' 정부24 메인페이지 ' 가 나오게 되는데요? 여기서 하단부에 위치한 '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' 아이콘을 클릭해주셔야해요. 그리고 정부24는 공문서 포털 사이트같은 곳이라 바로 홈페이지내에서 처리를 하는게 아닌 해당하는 업무 부서 홈페이지로 이동 후 남은 절차를 진행하게 되는 구조랍니다.
정부24 메인페이지에서 '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' 아이콘을 클릭하셨다면,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? 여기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회원/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, 저는 비회원 이기 때문에 ' 비회원 신청하기 ' 로 진행을 하였습니다. 그리고 행정복지센터에 내방해서 공문서를 뽑다보면 수수료 같은 것들이 드는데, 이렇게 인터넷 발급을 진행하면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이런 간단한 서류들은 자택에서 인터넷발급하시는게 더 좋답니다.
* 다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시 범위를 전국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, 이렇게 되면 행정복지센터에 내방을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어요. *
올해부터 공인인증서가 사라지고 간편인증 과 공동인증서가 생겼는데요~? 공동인증서는 예전의 공인인증서와 같은 역할이고, 간편인증은 각 인증앱을 포함 카카오톡에서도 간단하게 발급받아 공인인증서 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. 다만, 부동산 거래와 같은 큰 거래와 관련된 공문서를 발급받을 때는 무조건 공동인증서를 사용해야해요. 물론 지금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와 같은 간단한 공문서 발급이기 때문에 간편인증으로도 충분히 발급 받을 수 있어요.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신청 작성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신청작성
간편인증으로 로그인까지 다 하셨다면, 위의 화면과 같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신청 서류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올거에요. 여기서 눈여겨 보실점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아래에 세목별과세증명, 세목별과세증명(방문수령), 세목별 납세증명(방문수령), 미과세 증명 등 여러가지 공문서를 선택해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. 자신에게 필요한 종류를 클릭하셔서 받으시면 되는데, 세목별과세증명과 미과세 증명을 제외한 것들은 ' 방문 수령 ' 이니.. 지금 인터넷발급 포스팅을 보고 계신 여러분은 선택할 일이 없으실 거에요.
이제 신청 내용작성 및 기타 내용을 작성하는 순서인데요? 여기서 * < 이렇게 별표가 되어있는 것은 필수 입력사항으로, 다른 것들은 전부 작성해도 *< 별표가 되어있는 부분이 공란이면 신청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서 작성해주세요. 그리고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신청 내용작성 시, 영업장 부분도 해당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꼭 입력해주세요.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내용을 전부 작성하셨다면, 그 아래에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~? 여기서 수령방법은 ' 온라인발급(본인출력) ' 을 선택해주셔야 후에 자택에서 프린트할 수 있답니다. 만약 작성 후 마음이 바뀌셨다면 온라인 발급 옆에 있는 ' 검색 ' 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.
위에서 설명드린대로 전부 진행, 작성을 완료하셨다면 아래에 있는 ' 민원 신청하기 ' 를 클릭해주세요. 그러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마무리가 되는데요. 여기서 이제 프린트를 어디서 하시는 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. 그런 분들은 잠시 나가지 마시고 아래에 있는 프린트 방법까지 확인해주시면 된답니다.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프린트하기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프린트하기
위의 화면은 민원 신청완료 후 자동으로 이동되는 페이지인데요~? 만약에 이 화면이 안떳다면 ' 정부24 '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방금 신청한 본인이 로그인이 되어있을텐데요? 여기서, 내 민원을 클릭하시더나 정보를 클릭하시면 신청중 민원 혹은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이 될거에요.
그럼 위의 화면처럼 ' 문서 출력 ' 을 클릭하시면 되구, 다른 민원이 또 있으시다면 추가 신청을 누르셔서 다른 문서도 진행하시면 된답니다.
마무리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함께 알아봤는데요~? 저 같은 경우는 범위 전국이 필요했는데, 집에서 신청해보려고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결국, 행정복지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았어요.. 다른 분들은 저같은 실수를 하지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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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이 포스팅에서 사용된 사진들의 출처는 정부24 홈페이지 입니다. 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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